2018년 가장 많이 클릭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소식들

이 포스팅은 CARTO의 ’20 Of The Most Clicked Location Intelligence Stories of 2018’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글입니다. 전문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가장 많이 클릭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업계 소식

 

피트니스앱 스트라바 때문에 들통난 비밀 미군기지

2017 11, 스트라바(Strava)의 히트맵은 앱을 통해 업로드된 모든 활동을 반영하는 3조개 이상의 뚜렷한 GPS 데이터를 보여주었고, 이는 CARTO 5 역사상 가장 많이 클릭된 링크 중 하나였습니다. 스트라바 지도는 1 말에 다시 뉴스거리가 되었습니다. 예리한 지도 사용자들이 아프가니스탄, 지부티, 시리아와 같은 나라의 지도에서 흥미로운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이 지역들이 비밀스러운 미군 기지임이 밝혀지면서, 미군뿐만 아니라 스트라바와 같은 앱에 대한 데이터 공유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새로운 정밀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변화된 Google Maps API 반응하기 시작한 개발자들

구글의 새로운 가격 정책에 대한 Geoawesomeness 기사가 작년에 가장 많이 클릭된 소식이었습니다. Geoawesomeness는 새로운 가격 정책을너무 가혹하다고 설명하며, 라우팅이나 POI 데이터와 같은 Google Maps API에 의존하고 있던 수천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받을 영향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지도의 인기에 사라져가는 오픈소스 스타트업

올해는 오픈소스 스타트업 Mapzen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Wired Mapzen의 유명프로젝트들을 강조하며, 그들의 플랫폼에서 수행된 많은 작업이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지속될 것을 언급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그 후로, Mapbox Mapzen   Valhalla 라우팅 팀의 엔지니어들을 합류시켰고, CEO Randy Mech는 크라우드소싱 위치 데이터 수집 스타트업인 StreetCred와 함께 다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미국의 1 2 5백만개의 건물 평면도 오픈 데이터로 제공

자체 오픈소스 딥러닝 툴키트인 Deep Neural Networks CNTK를 이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는 Bing 이미지에서 1 2 5백만개의 건물 평면도를 추출해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친절하게도 이 데이터를 공공에 개방했으며, OpenStreetMap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지도를 완전히 다시 만들다

 

모든 아이폰에 들어가 있지만 사용되진 않던 애플맵은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재편성과 리브랜딩이 차례로 필요했던 애플맵은, 이번엔 제3자 데이터는 이용하지 않고 자체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도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TechCrunch 기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