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it 후기] 2018 CARTO Locations 참관기

로케이션 인텔리전스만을 위한 전세계 유일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서밋 ‘2018 CARTO Locations’가 4월 19-20일 마드리드, 5월 23-24일 뉴욕에서 열렸습니다. SPH도 물론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 마드리드에 다녀왔습니다. 서밋에서 발표된 최신 CARTO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CARTO Locations가 열린 Teatro Goya

 

CARTO Locations에는 여러 산업에 종사하는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점점 비즈니스의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ARTO는 이번 서밋에서 2018 로드맵, 다양한 CARTO 사례, 그리고 새로운 기술 등을 공개했습니다.

 

CARTO Locations 행사장 내부

 

행사장 내 부스들

 

CARTO의 CEO Javier de la Torre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Vodafone, BBVA 등 여러 고객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고객 행동에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Sanitas, Maptionnaire, BBVA, Microsoft, Geographica 등의 회사들도 자신들의 스토리를 공유했습니다.

 

 

이 날 CARTO의 주요 기술 업데이트도 발표되었는데요, 위치 인텔리전스 앱 개발을 위한 도구 및 기능 Airship, CARTO.js 4.0, Developer Center 세가지가 소개되었습니다.

 

  • Airship: 많은 CARTO 유저들이 CARTO를 좋아하는 이유는 ‘세심한 디자인(careful design)’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CARTO는 UX에 많은 투자를 했고,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Airship을 발표하였습니다. Airship은 위치 정보 앱을 설계하기 위한 구성 요소의 프론트 엔드 라이브러리로, 설계자와 개발자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코딩 요건으로 위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스타일, 대화식 요소, 타이포그래피 및 기타 많은 설계 요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CARTO.js 4.0: 개발자가 복잡한 GIS 개발자 라이브러리와 백엔드 설정을 건너뛰고 이전보다 더 빨리 완전한 클라우드 관리 위치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는 자바 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 CARTO js 4.0은 Airship과 함께 작동하며, 프로그래밍부터 UX에 이르는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CARTO.js 및 Airship를 사용하면 기업들은 GIS전문가들이 가까이에 없어도 개발을 가속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센터: 위치 정보 앱을 구축, 설계 및 배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개발자 센터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필요한 모든 API 및 SDK에 대한 액세스 가능한 완전한 가이드, 미리 작성된 앱 및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CARTO Locations Madrid에 참석한 많은 산업의 300여명의 참가자들을 보며, 로케이션 인텔리전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욱 발전된 기술과 함께, 더 많은 분야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를 기대해봅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