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사례] 라인택시, 카카오택시보다 한 발 빠른 LiMo 택시

limo_1-647x1024

네이버 라인에서는 이미 라인택시를 일본에서 오픈하였고 SK 플래닛, 다음카카오 등 대기업들도 택시 어플리케이션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택시 앱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이미 출시하여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택시 앱이 있습니다. 바로 ‘LiMo’ 택시입니다.

택시 서비스 앱 LiMo는 서울시, 이천, 천안, 전주, 대구, 여수 등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글로벌 구글 지도와 국내 1위 네이버 지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배경맵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LiMo 택시의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limo_taxi

스마트폰에서 LiMo앱을 켜면 GPS를 통해 내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에 있는 법인/개인/모범 택시들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LiMo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내 위치에 가장 빠르게 올 수 있는 택시를 호출하는 것과 원하는 택시를 선택하여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1. 빠르게 택시 호출하기

limo_request

급하게 어딘가를 가야할 때 첫 번째 화면의 하단에 빠른 택시 호출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한 주소와 함께 탑승장소, 목적지, 호출할 택시의 종류 (개인/법인/모범)을 선택하여 바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택시 호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정보는 택시 기사님께 전송되어 택시 잡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택시 호출하기

limo_search

택시 어플 LiMo에서는 빠르게 택시를 호출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택시의 종류, 차종, 기사님 정보까지 확인한 후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시간보다는 안전함이나 승차감을 중요하시는 사용자는 이 방법으로 택시를 호출하는게 유용하겠죠?

원하는 택시를 호출할 때는 내 위치 주변에 보이는 풍선 모양의 택시 알림을 누르면 바로 택시의 정보가 뜹니다. 이후 ‘선택한 기사님에게 호출 요청’이라는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1:1 요청내역 창이 뜨며 현재 탑승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기사님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들을 단순한 ‘어플’을 뛰어넘어 점점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들의 경쟁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조금 더 편리한 삶을 만들어주고 있지만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은 시력이나 척추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가끔은 멀리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