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HTML5기반 차량용 웹브라우저 개발사, OBIGO는 왜 구글 Geolocation API를 사용할까?

길찾기 더 편리하게, 더 스마트하게? 곧 내 일상으로!

약속장소에 먼저 도착해서 상대방에게 장소를 알려주어야 할 때, 위치를 설명하느라 헤맸던 기억 다 있으시죠?

세계 최초로 HTML5 브라우저를 차에 상용화시킨 국내기업, OBIGO의 웹플랫폼에서는 사진을 찍어 상대방에게 전송을 하면, 메시지를 확인하고, 네비게이션에 그 주소를 입력하는 등의 조작 없이, 목소리 하나만으로 그 위치와 가는길을 안내해주는 기능이 가능하답니다~!

“위치정보”하면 네비게이션, 대세는 HTML5.
현재 완성차 업체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차량용 운영체제(OS)가 각기 달라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HTML5 플랫폼은 운영체제(OS)의 종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OBIGO의 웹플랫폼에 대한 자동차 회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정에 등록된 미팅 장소 정보를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과 연동하여 길 안내를 할 수 있게 된 것도, OBIGO 스마트카 기술의 모든 부분이 HTML5와 HTTP 프로토콜로 처리되며, 정확도면에서 가장 최적인 구글 Geolocation API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OBIGO가 개발한 차량용 웹 브라우저는 최근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에 탑재되어 ‘Blue Link Life’메뉴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정보+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분야에서 HTML5 브라우저를 완성차에 상용화 한 것은 OBIGO가 세계 최초입니다.

obigo3obigo-calendar
가장 정확한 위치정보는? 구글 Geolocation API.
위치정보는 통신 기지국, GPS, WiFi, Geolocation 등의 경로를 통하여 파악될 수 있습니다. 구글 Geolocation API는 통신 기지국, WiFi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에 기초하여 그 위치를 브라우저를 통해 보여주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에 해외에서 OBIGO 데모시연을 할 때, 베이스맵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그때는 구글 Geolocation API를 몰랐죠. 구글 Geolocation API를 사용하니 사무실 위치까지 정확히 나오더군요.” – OBIGO, 최형진 리더 –

어플리케이션의 종류나 사용형태에 따라서 높거나 낮은 정확도를 요구할 수 있지만, 네비게이션 혹은 스마트카에 사용되는 웹플랫폼의 경우 매우 정확한 위치정보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OBIGO가 구글 Geolocation API를 사용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