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eoRadar 6,7월 – ‘새로운 Google Maps APIs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론칭’ 外

‘Google GeoRadar 6,7월호’ 의 소식을 소개합니다

 

Opening:

 

1. 새로운 Google Maps APIs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론칭

Google이 새롭게 Store LocatorTransport Tracker 솔루션을 론칭했습니다. 각각의 링크에서 개발 가이드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Street View Publish API 론칭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활용해서 ‘나만의 스트리트 뷰’를 제작할 수 있는 API가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PI 소개/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구글 맵스 스트리트뷰를 통해서 보는 우주정거장

구글 맵스 스트리트뷰를 통해 국제 우주정거장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Thomas Pesquet 이라는 우주비행사가 6개월동안 ISS 우주정거장의 사진을 무중력 상태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스트리트 뷰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처음으로 구글 스트리트뷰를 이용하여 제한적인 환경에서 사진을 촬영, 지구로 자료를 전송하여 조합하는 과정) 촬영후기 내용이 기사로 발행되었습니다.

 

4. Google Maps 와 Google Cloud , 그리고 머신러닝 기술의 조합 

Google Maps와 Google Cloud가 태양열 에너지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투자를 한다면 언제쯤 이익이 나기 시작할지를 알기 쉽게 만들어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Project Sunroof 는 이미 미국의 6천만 가구 이상이 태양열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Project Sunroof는 머신 러닝과 Google Maps, Google Earth의 이미지가 결합된 Project Sunroof Data Explorer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특정 장소에 얼마나 많은 집들이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하고 있는지 추정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Google Maps는 이 기능이 태양열 에너지에 대해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5. Place Add, Delete & Radar Search 기능 관련 소식

Google Places API와 JavaScript Library에서 장소 추가/삭제 기능과 Radar Search 기능이 deprecate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들은 2018년 6월 30일까지만 가능할 예정이며,  rankby=distance와 함께 사용 될 때와 키워드나 이름이 없을 때에는 Nearby Search가 Radar Search 기능을 대신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