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 Engine 2] 아직 배송이 가능한 제일 가까운 배송지점은 어디에 있을까?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유통업체별로 배송 전쟁에 돌입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설 막바지 택배 배송 관련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다. 또한, 각 업체멸 배송 마감일이 23~27일로 상이하기 때문에 마지막 배송 마감일을 확인해야 한다. 만약, 마지막 배송일을 놓친다면 눈앞이 캄캄할텐테…! 택배회사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고객 편의를 위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The world on time, FedEx.

fedex.com을 방문하면, 아직 당일의 마지막 배송이 시작되지 않은 가장 가까운 FedEx지점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전세계의 수많은 지점들의 정보가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배송폭주, 자연재해 등의 돌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매우 쉽게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fedex_1_

뿐만 아니라, 고객의 물건들이 정확한 장소에 제 시간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의 편의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필수적이다. FedEx는 모든 store정보, 배송정보를 Google Maps Engine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각 상점의 영업시간, 주소, 혹은 어떤 정보이든 웹 브라우저 지도 위에서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로인해 배송폭주, 교통체증, 자연재해 등의 돌발상황이 발생해도, 전 세계의 고객들이 매우 쉽게 FedEx지점의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세계 최대의 인프라, Google.

이러한 FedEx 서비스의 중심에는 구글의 차세대 Geospatial 클라우드 플랫폼, Google Maps Engine이 있다. 세계 최대의 물류 특송 서비스 기업, FedEx는 하루에 9,000,000건 이상의 배송이 이루어진다. 즉, 대용량의 데이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FedEx는 하루에 20,000,000,000 페이지, 425,000,000명의 Gmail 유저, 1분에 72시간 이상의 영상이 올라오는 유투브를 처리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구글의 인프라에 의존하고 있다.

gme_infra

구글의 차세대 Geospatial 클라우드 플랫폼, Google Maps Engine은 FedEx의 정확하고 신속한 배송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다.

[구글 공식 블로그: FedEx 사례 보기]

더 알아보기:
[Google Maps Engine 1] 내 데이타를 지도위에 보여주는 것이 구글 Docs를 사용하는 것만큼 쉽다면 어떨까?
[Google Maps Engine 2] 아직 배송이 가능한 제일 가까운 배송지점은 어디에 있을까?
[Google Maps Engine 3] NYC: 웹사이트 접속자 폭주.. 해결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