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y: 구글맵을 활용한 부동산/생활정보 어플

구글맵API를 활용한 유용한 부동산검색 사이트 Lovely가 해외 Tech 블로거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lovely(1)

이 서비스는 Craigslist와 같은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끌어와 각 지역의 집값 현황 및 매물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줍니다.

Gawker계열의 유력 Tech/생활정보 블로그인 Lifehacker는 Lovely의 깔끔한 서비스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매물 수량, 위치, 가격 등이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표시되고, 관심있는 지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매물정보가 팝업창으로 뜹니다.

구글 맵 서비스의 비공식 블로그 Google Maps Mania 역시 오늘 Lovely를 비중있게 소개하였는데요, 이 블로그에 따르면 매 분 단위로 진행되는 업데이트와 Google Map의 익숙한 인터페이스가 이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하네요.

현재 이 서비스는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워싱턴DC, 뉴욕 등 미국 내 몇 개 주요 도시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있어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시는 교민분들께는 Craigslist를 손수 뒤지는 수고를 덜어주는 아주 훌륭한 툴이겠네요.

우리나라에는 Craigslist처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부동산/생활정보 게시판이 없긴 하지만, Lovely의 아이디어와 구글맵과 같은 지도API를 응용해서 얼마든지 유용한 생활정보 서비스가 생겨날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