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많은 고객 스토리 보기

L사

물류 관제 시스템

a

‘스마트 물류시대.’ 공급망관리솔루션(SCM) 부문에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각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RFID 기술을 이용해 제품의 보관이 가능해지고, 운송과정을 추적하고 모든 화물 차량에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하는 디지털 운행 기록계(DTG) 장착을 통해 차량의 상태, 위치추적이  용이해 졌습니다. 스마트 물류가 가능케 하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기업은 비용절감과 정확한 수치를 바탕으로 경영 결정을 높이는 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작년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회사 중 하나인 L푸드는 차량 관제 및 고객 관리를 위해 Google Maps API 를 이용해 물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 배송과 영업 활동을 추적(Asset tracking)해 영업 관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차량관제

<카테고리별 분류, 매 시간 차량 추적 가능>

현재 각 지역에 따라 L푸드 물류 차량의 수를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의 위치 추적이 용이해집니다.

2. 실시간 관제

<지역별 영업사원의 위치 및 경로, 신호 없음 등을 추적 가능>

각 영업 사원의 위치와 긴급한 상황에 대한 알림 그리고 정차된 차량의 수와 시간을 표시해주어 실시간 감시가 가능할 뿐 아니라 바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거래처 관리

각 사원들이 담당하는 거래처에 대한 정보와 위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4.     통계, 분석

다양한 데이터를 모아 분석을 해주고, 차후 전략에 사용할 수 있도록 수치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은 각 산업에서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전사적 자원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기술 격차등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 이외에도 비용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두고자 기업은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Overview

  • L 사
  • 산업: 가공식품
  • 활용 분야: 물류 관제 시스템
  • 활용 제품: Google Maps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