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많은 고객 스토리 보기

오비고

세계최초 HTML5 차량용 브라우저

a

세계 최초로 HTML5 브라우저를 차에 상용화시킨 국내기업 OBIGO

현재 완성차 업체들의 가장 큰 고민은 차량용 운영체제(OS)가 각기 달라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HTML5 플랫폼은 운영체제(OS)의 종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OBIGO의 웹플랫폼에 대한 자동차 회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정에 등록된 미팅 장소 정보를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과 연동하여 길 안내를 할 수 있게 된 것도, OBIGO 스마트카 기술의 모든 부분이 HTML5와 HTTP 프로토콜로 처리되며, 정확도면에서 가장 최적인 구글 Geolocation API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OBIGO가 개발한 차량용 웹 브라우저는 최근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에 탑재되어 ‘Blue Link Life’메뉴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정보+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분야에서 HTML5 브라우저를 완성차에 상용화 한 것은 OBIGO가 세계 최초입니다.

가장 정확한 위치정보는 구글 Geolocation API

위치정보는 통신 기지국, GPS, WiFi, Geolocation 등의 경로를 통하여 파악될 수 있습니다. 구글 Geolocation API는 통신 기지국, WiFi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에 기초하여 그 위치를 브라우저를 통해 보여주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종류나 사용형태에 따라서 높거나 낮은 정확도를 요구할 수 있지만, 네비게이션 혹은 스마트카에 사용되는 웹플랫폼의 경우 매우 정확한 위치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OBIGO에서는 구글 Geolocation API를 활용해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오비고의 HTML5 차량용 플랫폼의 활용모습을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Overview

  • 오비고
  • 산업: 인포테인먼트
  • 활용 분야: 차량용 HTML5 브라우저
  • 활용 제품: Geolocation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