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많은 고객 스토리 보기

S1

유비쿼터스 차량 정보 시스템(UVIS)

a

보안은 개인 일상생활 및 기업 환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기능으로 이와 관련한 니즈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지도 API는 대부분의 보안 서비스에 있어 핵심 구성요소이며, 고객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 최초의 보안업체이자 업계 선도주자인 삼성에스원(www.s1.co.kr)은 구글맵을 도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맵은 액티브 엑스 환경 하에서만 구동하여 제한적이고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완벽한 모바일 맵을 지원하고,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구동이 되는 솔루션으로 최적의 대안인 Google 지도가 선택되었습니다.

서비스가 출시된 2012년 10월 이래, 에스원의 UVIS(Ubiquitous, Vehicle Information System)는 즉각적인 지리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한 클라우드와 실시간 교통 정보를 내세워, 주요 버스회사와 물류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국내 회사들의 약 7000 여 차량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들 회사들은 UVIS를 도입하여 배달과정에서의 운전 경로, 연료 사용량 모니터핑, 안전 운전, 온도 감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엑티브X 설치 없이 관제 및 모니터링 가능

운송 관련 기업들은 수십대의 차량을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들을 한 대 혹은 특정 그룹별로 묶어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야합니다. 유비스에서는 별도의 엑티브 X 설치 없이, 구글맵을 사용하여 지도를 한눈에 보며 실시간으로 관제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및 운행 정보 확인 가능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하는 것 뿐만 아니라 운행 상태, 공회전, 과속, 충격 등 차량에서 발생하는 이상 상태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Google Maps Street view를 통해 관제센터에서 해당 차량이 위치한 도로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3. 클라우드 기반의 지도 서비스

서버 및 개별 PC에 설치된 맵을 일일이 업데이트하는 불편함과 운영의 부담이 없이 실실시간으로 지리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새로운 다리, 도로등의 지리적 변경이 일어나면 바로 반영된 지도를 Google Map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Overview

  • S1
  • 산업: 보안/관제
  • 활용 분야: 유비쿼터스 차량 정보 시스템(UVIS)
  • 활용 제품: Google Maps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