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 Google Maps Javascripts API Beta Renderer 업데이트

 

Google Maps Javascript API 팀은 현재의 Renderer를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Renderer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2018년 2월 14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소스 예제: https://developers.google.com/maps/documentation/javascript/examples/beta-renderer

 

Feature of New Renderer

 

  1. Zoom & pan 애니메이션화

지도를 확대하고 축소할 때 지도 상에 표현된 Marker, info windows 와 Polygons 등이 깜박이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타일이 reload 될 때 자연스럽게 애니메이션되게끔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OverlayViews가 계속해서 animation frame을 생성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도를 확대했을 때 좀 더 세밀한 부분까지 렌더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터치 제스처 기능 향상

앞으로 모바일에서 터치 팬과 줌을 사용하는  도중에 타일이 로드됩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화면의 줌을 조절할 때, 조절이 되는 도중에도 타일이 로드됨으로 지도를 끊김없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IE와 Edge 브라우저에도 즉시 적용됩니다.

 

  1. 중심 좌표 고정

지도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전체 화면을 컨트롤할 때 중심 좌표가 고정됩니다. 새 renderer를 적용하면 앞으로 중심 좌표를 고정하기 위해 resize 이벤트를 수동으로 호출해야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How to use

  • Beta 버전의 new renderer를 사용하기 위해선, API를 로드할 때 아래의 파라미터를 URL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v=3.exp
  • Example:
<script src=”https://maps.googleapis.com/maps/api/js?key=YOUR_API_KEY&v=3.exp&use_slippy=true/>
  • 해당 업데이트를 적용하기에 앞서 내부 어플리케이션 등에 먼저 테스트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How to not use

  •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v 옵션을 3.31 버전 또는 그 이전 버전으로 명시해주면 됩니다.
  • Example:
v=3.31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