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를 활용한 여행지 애플리케이션 소개- Easygo & Tourtips

2016년에는 공휴일이 66일이 된다고 합니다. 공휴일을 맞아 1박2일 혹은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시는 직장인분들 혹은 쉬는 날을 이용해 여행을 계획하는 대학생들이 많으실거라 생각 되는데요,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처음으로 하는 일은 여행지를 고르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행지를 고르다보면 지도를 사용해 여행지가 어느 곳에 위치하고 있는지 보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스토어 기준 평점 4.0이상인 여행지 어플 중  구글지도를 활용한 ‘이지고’와 ‘투어팁스’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두 앱이 어떻게 지도를 활용하고 있는지 보기 전에 두 앱의 특징을 정리하여보면 이지고국내여행, 투어팁스해외여행에 적합한 어플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지고 투어팁스
다운로드 수 10만 이상 10만 이상
평점 4.2 / 5.0 4.5 / 5.0
특이사항 Google Play 2015 올해의 앱 선정 가이드북 (PDF) 제공
제공 가능 지역 국내, 일본 국내, 해외
사용지도 구글지도 구글지도

 

이제 각각의 어플에서 구글지도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이지고  
이지고는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테마를 선택하여 들어가게되면 여러개의 관광지가 정리되어 들어가있고, 오른쪽 상단위에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 관광지들이 어디에 있는지 지도를 통해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의 관광지들의 지도를 확인하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눌러 확대하는 방법도 있고 테마에서 관광지를 선택한 후 지도를 눌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사진 관광지 사진 오른쪽 하단km를 통해 현재위치로부터 관광지까지의 거리도 알 수 있습니다.

 

 2.투어팁스
여행정보에서 가고싶은 도시를 선택 후 추천여행지로 들어가게되면 관광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추천여행지 페이지에서 지도보기를 누르면 가장 상단에 있는 여행지를 기준으로 도시의 관광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관광지를 기준으로 맛집, 쇼핑에 대한 아이콘도 따로 표시가 되어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관광지로 들어가서 지도보기를 하면 현재 보고있는 관광지의 표시가 큰 아이콘으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주변에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작은 아이콘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두 어플을 사용해 올해엔 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 구글지도는 이런식으로 어플에서 많은 활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버스어플에서도 찾아볼 수 있고 일상생활에 위치정보가 필요한 어플 곳곳에 숨어져 있으니 유심히 보신다면 구글지도를 만나보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