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당신의 일상에 편리함을 담아줄 스마트비서, U스푼 (LG U+)

uspoon_main-649x1024
전지현, 이정재의 “잘생겼다~ 잘생겼다~”
버스커버스커의 “빠름 빠름 빠름”
지드래곤의 “팔로팔로팔로미”

길거리 혹은 TV, 극장 광고로 한 번쯤은 접해본 노래들이죠? 바로 3대 통신사의 광고 CM송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3 통신사들의 싸움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합니다.

그 중에서도 지드래곤을 광고 모델로 내세운 LGU+에서는 고객에게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일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비서 – U스푼’ 앱을 출시하였습니다.

U스푼은 ‘2014 앱 코리아 어워드’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날씨, 출퇴근 교통, 일정, 연락 관리 등 개인의 일상에 맞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일명 ‘비서’ 앱입니다. 대표적인 ‘비서’ 앱으로는 Android의 구글 나우와 iOS의 시리가 있습니다.

U스푼의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 교통정보, 공휴일 정보, 위치 정보, 통화 기록 정보등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정확한 알림을 제공해준다는 점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U스푼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지도 (Google Maps)를 도입하여 위치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려주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교통, 맛집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1.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빠르게, 교통 정보

Uspoon_transportation
교통 기능에서는 사용자의 출퇴근 교통 정보에 실시간 대중 교통 정보를 반영하여 가장 빠른 루트와 지하철, 버스 도착 시간까지 제공 뿐만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경로를 설정해놓으면 버스와 지하철 도착 정보도 미리 알람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 오늘 가장 맛있는 메뉴는? 맛집 정보

Uspoon_restaurant
맛집소개도 아주 활용도가 높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이 있는 맛집들과 맛집 위치, 가격, 운영 시간,  수용 가능 인원, 사진 등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하고 바로 전화 연결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 화면에서는 글쓴이의 회사가 위치한 여의도에서 면으로 가장 유명한 ‘진주집’을 추천해주었네요.
>> 진주집 방문기 블로그 포스팅 보기 클릭!! (SPH 네이버 블로그)

실제 U스푼 앱을 사용해본 결과 교통, 맛집 외에 유용한 기능으로는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U스푼에서는 다음 날이 주중이지만 공휴일일 경우 ‘모닝콜 알람을 끄시겠습니까?’라는 알람이 뜨면서 바로 알람 설정 창으로 연결됩니다. 구글 나우 서비스보다는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감성적이고 조금 더 친근한 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U스푼의 유용한 기능들, 직접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