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labs의 Google Maps API 응용사례

구글에서는 morethanamap.com 이라는 새로운 사이트를 통해 Google Maps API를 사용한 흥미로운 사례들을 소개하고, 전 세계의 구글맵 개발 사례 중 우수한 케이스를 “이 주의 구글맵”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독일의 Ubilabs라는 개발업체가 선정되었습니다.

함부르크에 위치한 Ubilabs는 Deutsche Telekom, Blitzer.de, BMW 등 유럽의 유수 업체에 구글맵을 사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도입, 개발하였습니다. Ubilabs가 개발한 몇 가지 흥미로운 구글맵 응용 사례를 살펴볼까요?

첫 번째는 독일 주요 도시들의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Leerstandsmelder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들은 팔거나 세 놓고 싶은 부동산의 주소정보, 사진, 그리고 더 디테일한 정보를 Leers사이트를 통해 공유하고, 그 정보를 구글맵 상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도 상에서 Street View이미지까지 제공되니 해당 부동산이 위치한 동네의 분위기까지 한번에 살펴볼 수 있네요. 덕분에 부동산 거래에서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허위광고, 과장광고를 예방하는 공익적인 면도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ubilabs21
두 번째는 유럽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Deutsche Telekom의 회사 웹사이트 사례입니다. 전 세계의 Deutsche Telekom과 그 관련 기업들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구글맵을 도입했다고 하네요. Google Maps API가 제공하는 스타일링 기능을 활용하여 Deutsche Telekom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색감과 스타일을 입힌 지도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례에서 특히 눈 여겨 볼 점은 지도를 핵심 컨텐츠이자 디자인 배경, 두가지의 용도로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Google Maps API의 빠른 속도와 반응, 그리고 손쉬운 커스텀 디자인 적용 덕분에 이런 멋진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case-ublias

아래는 이 두가지 프로젝트에 대해서 Ubilabs의 창립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동영상 입니다:

 

영어 원문 블로그 포스트 보기
Ubilabs를 소개한 morethanamap 웹사이트 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