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후기]CARTO, 키인사이트(Key insights) 발견을 위한 직관적 분석

지난 10월 19일 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쉽게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 CARTO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새롭게 거듭난 CARTO의 대표 공간 분석툴 Builder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해 비전문가도 쉽게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 있는 방법과 해외, 국내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는데요, 이와 관련한 사항 함께 보시죠!

CARTO 세미나 – 하이라이트 모아 보기

CARTO, Predict Through Location

CARTO의 주요 내용은 무엇이고 무엇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Builer와  Engine이 탄생하였는데요, 이는 분석 플랫폼을 사용할 때 비전문가도 쉽게 편집하고 정보의 시각화를 높이기 위한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RTO, Predict Through Location, SPH노상철 이사>

SKT, 빅데이터 트렌드 및 활용 사례

이번 세미나에서는 CARTO와 같이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에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키인사이트’ 발견과 관련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이번엔 특별히 SKT 이동옥 매니저가 참석, 유동 인구 데이터를 통해 어떠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지 발표하였습니다. 

<빅데이터 트렌드 및 활용 사례, SKT 빅데이터 사업팀, 이동옥 매니저>

Google Maps와 CARTO의 만남

CARTO는 지도를 베이스로 한 빅데이터 분석툴입니다. 베이스맵에서도 다양한 APIs를 기반으로 전세계 지도를 가장 선명하게 표출하는 Google Maps이 CARTO와 접목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Google Maps와 CARTO의 만남, SPH  유경수 이사>

CARTO 빌더를 이용해 데이터 시각화

짧은 커피 브레이크 다음 실데이터를 바탕으로 CARTO의 실제 데이터 시각화를 바탕으로 한 세미나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CARTO CARTO가 실제로 어떻게 보여질 수 있는지를 알아봐야죠? SPH의 박재형 부장님께서 CARTO를 활용해 서울 주요 지역의 유동인구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쉽게 모아볼 수 있는지에 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SPH R&D팀 박재형 부장>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 – 패널토론

이번 세미나에선 특별히 CARTO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중심으로 사전 질문지를 중심으로 패널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청하는 청중들>

그리고 CARTO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모아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CARTO는 Visualization에만 특화된 툴인가요? 그 밖에 공간 분석이나 중첩 분석은 가능한가요?

2

 

  •  기존 솔루션과 대비해 CARTO의 분석 능력은 어느 정도이고,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4

” 하나의 강연에서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신것은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 만족도 조사 중

이번 세미나에서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CARTO와 관련한 업데이트와 소식은 SPH 공식 페이지 및 페이스북 페이지(로케이션 인텔리전스 매거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CARTO 방문 세미나(on-site) 신청하기

CARTO에 대해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싶으신가요? 방문 세미나인 On-site 세미나로 만나보세요 On-site 세미나로 CARTO를 만나보세요

help@sphinfo.co.kr 

발표 자료 다운 받기

> CARTO, Predict Through Location, SPH 노상철 이사(다운받기)

> 빅데이터 트렌드 및 활용사례, SKT 빅데이터 사업팀 이동옥 매니저(다운받기)

> CARTO와  Google Maps의 만남,  SPH 유경수 이사(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