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 101: AI가 트래픽을 예측하고 경로를 결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나요?

 

매일, 전 세계 220개 이상의 나라 및 지역의 사람들이 구글 지도와 함께 10억 킬로미터 이상을 운전하고 있습니다. 차나 오토바이에 올라타서 운전을 시작하면 바로 어느 길로 가야할지, 교통량이 많은지, 예상 이동시간과 도착 예정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간단해 보이지만, 이 정보를 단 몇 초 만에 전달하기 위해 뒤에서 많은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인 트래픽과 라우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지도가 엄청난 교통 체증이 언제 발생하는지를 어떻게 아는지, 적합한 경로를 어떻게 찾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실시간 트래픽은 전 세계 운전자에 의해 구동됩니다.

사람들이 구글 지도로 길을 찾을 때, 집계된 위치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 세계 도로의 교통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정보로는 현재교통량 예측은 가능하지만 10분, 20분, 또는 50분 뒤의 상황에 대해서는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바로 여기서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고급 머신러닝 기술과 약간의 역사를 통해 트래픽을 예측합니다.

구글 지도는 가까운 미래의 교통량을 예측하기 위해 시간에 따른 도로의 과거 트래픽 패턴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북부 280개 고속도로의 경우 일반적으로 오전 6-7시에는 차량이 65mph의 속도로 달리고, 오후 늦게는 15-20mph의 속도로 주행합니다. 이러한 두 데이터 집합에 기반한 예측을 생성하기 위해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과거 트래픽 패턴의 데이터베이스를 실시간 트래픽 조건과 결합합니다.

최근에는 교통량 예측 기능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Alphabet AI 연구실인 DeepMind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구글의 도착 시간 예측은 97%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어, 이미 어느정도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DeepMind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우리는 베를린, 자카르타, 상파울루, 시드니, 도쿄, 워싱턴 D.C.와 같은 곳에서 상당히 향상된 Graph Neural Networks라고 알려진 머신러닝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부정확한 도착 예정 시간의 비율을 더욱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구글 지도는 미래의 교통 체증 여부까지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구글 지도에서 트래픽 데이터를 제공한 13년 동안, 과거의 트래픽 패턴은 도로의 상황을 보여주는 신뢰할 수 있는 지표였지만, 항상 정확한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COVID-19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로, 전 세계의 교통 패턴은 극적으로 변화해 왔습니다. 2020년 초에 폐쇄가 시작되었을 때 전 세계 트래픽이 50%까지 감소했습니다. 그 이후 세계의 일부 지역은 점차적으로 다시 문을 열었고, 어떤 곳들은 아직 제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변화를 감안하여, 최근 2-4주 동안의 과거 트래픽 패턴의 우선순위를 자동으로 정하고 이전보다 패턴의 우선순위를 낮추는 등 보다 민첩한 대응력을 갖도록 모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구글 지도가 경로를 선택하는 법

예측 트래픽 모델은 구글 지도가 주행 경로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기도 합니다. 한 방향으로 교통량이 많아질 것으로 예측하면 자동으로 교통량이 적은 대안이 나옵니다. 또한 도로 품질과 같은 많은 다른 요소들을 살펴봅니다. 도로가 포장되지 않았거나 자갈이나 흙으로 덮여 있다면 이런 주행하기 어려운 도로는 추천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고속도로를 운전하는 것이 작은 도로를 타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니까요.

가장 좋은 경로를 추천하는 다른 두 가지 정보 출처는 지방 정부 데이터와 사용자들의 실시간 피드백입니다. 구글 지도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속도 제한, 통행료 또는 건설이나 COVID-19 등으로 인해 특정 도로의 제한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운전자들의 사고 보고서를 통해 구글 지도는 도로나 차선이 폐쇄되었는지, 근처에 공사가 있는지, 또는 장애 차량이나 물체가 도로에 있는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출처는 또한 산사태, 눈보라, 또는 다른 자연의 힘으로 인해 도로 상황이 예기치 않게 변할 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량을 예측하고 경로를 결정하는 일은 매우 복잡합니다. 교통 체증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경로를 선택하기 위해 툴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