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정보 관리의 BIM+GIS

현재 GIS 기술은 그리드 시스템, 공공정보 시스템 등 건축물 정보 관리, 도시 정보 관리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GIS 기술을 기반으로, 영역에 대한 공공정보와 관리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GIS 기술과 프로세스 및 실시간 모니터링 정보 등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결합하여 효율적인 정보관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건물 관리에 GIS가 적용되는 장점은 건물의 지리적 분포를 직접 반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벡터 정보를 통해 건물의 다양한 관리 요소를 반영하고, 벡터 지리 정보와 비즈니스 정보의 통합과 상호작용을 통해 빌딩의 정보 관리를 실현합니다.

또한 BIM은 건축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BIM은 아직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일부 고급 건설 프로젝트(Shanghai Center ) BIM을 통해 운영 데이터의 통합을 실현하고 자산 관리, 에너지 관리, 환경 관리, 안전 관리, 비상 관리, 장비 모니터링 관리 및 장비 유지보수 관리자의 운영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확립했습니다. BIM을 기반으로 하여 관리자에게 보다 고 효율적인 관리 방법을 제공합니다.

 

 

시설 장비 정보 관리

BIM+GIS 기술은 건물에 대한 완전한 시설 및 장비 정보 관리 요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장비 인텔리전트 모니터링 정보 및 장비 검사 정보와 같은 다양한 장비 관련 데이터를 중첩하는 매개체입니다. 데이터 통신에 근거해, 각종 정보의 연계 분석과 시설·장비의 편리하고 정확한 정보 관리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치에 문제가 생긴 경우 GIS 기술을 통해 장치의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BIM 모델을 통해 기기의 최근 모니터링 파라미터 동향을 조회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며, 기기의 수리 기록을 조회하여 반복적인 문제인지, 사전 처리에 의한 문제인지를 확인하는 등 기기의 다양한 관련 운영 관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간 관리

공간 관리는 공간 정보 관리, 임대 관리, 이벤트 관리 등 건축 공간과 관련된 다양한 관리 작업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GIS BIM은 공간과 직접 관련된 정보 기술입니다. 공간 기본정보, 렌탈 정보, 이벤트 정보의 연계를 통해 보다 편리한 공간관리 시각화 도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S 기술은 상업용 부지 선택 분석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인구, 여객 흐름, 교통, 시장 경쟁 등에서의 상업 데이터 및 공간 위치의 중복을 분석함으로써, 부지 선정에 대한 참조를 형성하고 있어, 유통 계획, 투자 관리 등의 건물 운영을 위한 의사결정을 시각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비상 대응

BIM+GIS 기술은 비상 대응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물 관리의 최우선 과제는 비상 대응입니다. 대형 사고가 발생하면 빠른 정보 획득과 대피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비상 대응의 효율성이 사고 구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BIM은 비상 정보 획득 측면에서 사고 위치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GIS 기술의 공간적 거리 분석을 통해 최신 감시 카메라, 연기 감지, 온도 감지 및 기타 장비를 입수하여 사고 발생 전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및 모니터링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한편, BIM 모델을 통해 비상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비상 장비(화재 소화전 등)의 배포가 표시됩니다. 긴급 대피의 관점에서, GIS의 최적 피난 경로 분석 기술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빌딩 운영 서비스

또한 BIM+GIS 기술은 건물 내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초고층 빌딩, 공원, 비즈니스 존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일부 건물에서는 공간 표시와 최적의 경로 분석을 통해 각 공간의 회사 정보와 소매 정보를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에게 장소를 인도할 때, 관리자는 BIM의 공간 및 장치 연결 논리를 사용하여 임차인에게 공간에 포함된 장비 목록을 제공하고, BIM 모델을 사용하여 숨겨진 프로젝트를 포함한 원래 공간의 구체적인 상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BIM + GIS 기술은 건물 운영 에너지 관리, 안전 관리, 환경 관리 등 3D 시각화, 데이터 로직, 공간 분석 등의 기술적 이점을 통해 운영 관리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BIM+GIS를 기반으로 한 건물 운영 관리는 정보 관리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입니다. 전체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빌딩 운영 관리 방식을 형성할 것입니다. 정보 통합과 지능형 응용을 통해 운영 관리의 인건비가 절감되고, 관리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