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O 데이터 시각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규모 확산세가 아직도 계속되고있습니다.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 생기고 있어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더욱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 뿐 아니라 먼 미국이나 유럽에도 확진자가 생기고 있는데요, 지도에 확진자와  완치자, 사망자를 표시해보았습니다.

 

위의 지도로 전 세계 질병 확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 수의 사례가 국가간 운송을 기반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직항이 없는 중남미의 경우 확진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에 안전한 나라는 없다”는 말이 있는만큼, 여전히 주의해야 겠습니다.

 

중국 내의 코로나19 확산 모습입니다. 위의 지도를 발행한 2월 10인 기준 확진자는 4만 여 명이었습니다. 오늘(17일) 기준 누적 확진자는 벌써 7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후베이성 내 코로나19의 확산 속도를 표시한 지도입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질병 데이터를 확인하니 코로나19의 심각성을 더 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발병한지 벌써 한 달이 넘어 위험성이 더욱더 부각되고 있고 경계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로 코로나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