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완성하는 CartoDB로 내 매장 안내지도 만들기 – 탐앤탐스 편

24시간동안 오픈하는 가장 가까운 매장을 찾고 싶을 때,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인 카페를 방문하고 싶을 때, 혹은 노트북 A/S가 가능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고싶을 때, 고객들은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매장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내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어떤 지도를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글로벌 기업인 Starbucks의 경우, 고객 편의를 위해 Google Maps를 활용한 매우 편리한 매장안내지도(Store Locator) 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내 웹사이트에서도 제공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는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지 않더라도 우리 지점의 위치만을 지도위에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누구나 쉽게 위치 데이터를 매핑하고 분석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CartoDB를 활용한 10분만에 완성하는 내 매장 안내지도 만들기 – 탐앤탐스 편을 소개합니다.

 

CartoDB 시작하기 (1) 데이터 업로드

구글 계정, 혹은 이메일 주소로 CartoDB에서 무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xslx, .csv파일 포맷뿐만 아니라, Google Drive나 Dropbox에 저장된 파일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CartoDB 시작하기 (2) 스타일링

아이콘 크기, 모양, 지도 옵션 등을 변경하여 내 웹사이트에 최적화된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CartoDB 시작하기 (3) 공유하기

개인적으로 지도를 보관하거나, 팀원들과 공유, 혹은 Public 옵션으로 내 웹사이트에 Embed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