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O &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십 발표

15년 전 구글 지도가 출시된 이후, 구글은 로케이션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달 구글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모든 산업에서 방대한 양의 위치 데이터가 생성됨에 따라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지리공간 기술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CARTO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더욱 긴밀한 협업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Data Observatory 2.0을 구축하여 구글 클라우드와 BigQuery의 놀라운 기반과 기능을 활용하고, 구글 BigQuery에 저장된 데이터를 CARTO 계정에 연결하여 간단한 SQL 조회로 다양한 사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BigQuery 커넥터를 릴리스합니다.

또한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고의 위치 인텔리전스 플랫폼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GCP)에 제공됨으로써 차세대 공간 데이터 인프라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CARTO와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선택해야 하나요?

 

CARTO는 인프라를 관리하는 완전한 SaaS 솔루션과 고객이 인프라를 관리하는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어 왔습니다. Google 클라우드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GCP 마켓플레이스에서 플랫폼이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CARTO의 목표는 사용자가 몇 분 안에 자신의 CARTO 인스턴스를 스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GCP 마켓플레이스에서 CARTO를 솔루션으로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제 몇 번의 클릭만으로 VM(가상 머신)에서 전체 스택을 스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oogle Cloud 및 CARTO 유저는 Google Cloud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최첨단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함께 가장 강력한 다목적 지리공간 엔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데이터 집약적인 사용 사례에는 데이터 소스와 분석 툴 간의 원활한 통합이 필요합니다. CARTO는 BigQuery에서 데이터를 원활하게 가져올 수 있으므로 데이터 과학자가 지리공간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CARTO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게 되어 아주 기쁩니다. 저희는 리테일, CPG, 통신,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이 기업들의 공간 분석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Javier de la Torre, CARTO 설립자 및 CSO

 

 

 

성능

구글 클라우드는 2코어~416코어와 2GB~5.8TB의 램에 이르는 다양한 가상 인스턴스를 제공합니다. 미세한 조정이 없다면 이런 수직적 확장에서 가치를 끌어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CARTO는 사용자가 이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GCP 솔루션에 CARTO의 구축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하는 모든 새로운 vCPU에 대한 완벽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코어 수가 8개인 e2-standard-8 인스턴스는 코어 수가 4개인 n1-standard-4 인스턴스를 사용할 때보다 초당 타일 양이 거의 두 배 증가합니다. 따라서 컴퓨팅 및 메모리 요구 사항에 따라 가장 적절한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그래프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실행되는 CARTO의 벤치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GCP의 작동 방식 덕분에 언제나 인스턴스를 중지하고, 크기를 조정하고 재시작하여 CARTO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늘릴 수 있습니다.

 

 

3분 안에 준비됩니다

초기 배포 양식을 몇 가지 기본 구성으로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3분 만에 프로덕션 지원 인스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배포 옵션

CARTO는 GCP에서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 BYOL(carto-enterprise-byol): 인스턴스가 만들어지지만 유효한 구독이 활성화될 때까지 CARTO 스택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sales@carto.com로 CARTO 팀에 문의하여 목적에 맞는 연간 구독 옵션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량만큼 지불(carto-enterprise-payg): 즉시 가동되어 실행되며 RAM 및 vCPU의 GB에 따라 분당 사용료를 지불합니다. CARTO에서 코드를 받을 필요가 없으며 비용은 GCP 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공간 데이터 인프라를 위해

구글 클라우드는 현존하는 가장 정교한 분석 툴을 제공하며, 기존 고객과 파트너를 통해 이러한 툴이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확장성, 경제성, 보안 및 편의성에 중점을 둔 BigQuery와 CARTO와 같은 제품은 미래의 공간 데이터 인프라 아키텍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파트너십은 제품 통합에 대한 더 많은 발표를 위한 시작에 불과합니다. CARTO는 여러분이 이 제품을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여러 통합을 제공하겠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