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oDB] 시간과 거리를 당신의 비즈니스 니즈에 맞게 조절해 보세요!

**CartoDB 공식 블로그 Bend Time and Distance Isolines to Your Business Needs by Eva Cabanach 번역글입니다.

지도에서 우리는 간단하게 ‘직선’을 사용해 거리를 계산합니다. 선의 길이는 사용자의 출발점과 목적지를 연결합니다. 하지만 사람 중심의 사용관점에서 본다면 우리가 갈 수 없는 지점- 강, 호수 곳이나 벽 등- 까지 포함해서 정확한 접근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건물이나 일방통행 도로와 같은 장벽 안에서 길을 찾아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많은 전략적 비즈니스 결정 상황에서 우리가 A와 B점을 ‘실제로’ 접근할수 있는 길로 갈 수 있는 거리를 사용할 수 있다면 많은 전략적 비즈니스 결정이 ‘드라마틱하게’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하여 앞서 말씀드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artoDB는  등치선(Isolines)*을 만들었습니다. 등치선은 한 사람이 실제로 주어진 시간동안 장애물- 건물, 거리 그리고 고려할 수 있는 다른 것들- 을 포함해서 한 지점에서 얼마나 멀리 이동할 수 있는지 측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갈 수 있는 많은 방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선은 가능한 마지막 지점의 표면을 연결한 경계선입니다.

 

CarotDB의 Time and Distance Isolines는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하는 경로 탐색을 하는 전략적 접근 방식입니다. 이 기술은 앞서서 정보를 제공하고 분 단위로까지 정확한 이동 거리를 측정하고 미터 단위로 세부 정보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공간 정보로 커버된 특정 지역에서 다수의 거리 지점까지 걷거나 혹은 운전해서 이동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추이를 보며 비즈니스 분석과 인텔리전스를 강화하는데  측정해 보세요.

 

인구, 통계 정보 – 나이, 소득 혹은 인종-가 증대되면 Time and Distance Isolines는 행동, 패턴 그리고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뉴욕 지하철 L 라인의 한 역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대시보드에 주요 인구 통계 정보, 특히나 선택 지역의 타겟 유저에 관련된 정보가 분석되어 보여집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지점을 열고 특정 지역의 타깃 고객층에 맞는 적정 가격을 세팅하고, 당신의 유통 채널을 극대화하거나 당신의 타깃 고객을 이해해 지역에 기반한 전략적 결정을 하는 것 등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Time and Distnace Isolines 기능은 베타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며 현재는 오직 Nokia HERE 베이스맵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등치선이란? 지도상에서 동일한 값을 가진 점을 이은 선. 등고선, 등심선, 등온선, 등압선, 밀도선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용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