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O업데이트] CartoDB가 CARTO로 바뀝니다!

CartoDB에서 CARTO로 기업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위치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  CartoDB는 이전의 회사명에서 CARTO로 기업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3가지 키워드로 소개해 드립니다! 

<CARTO 를 소개합니다>

Predict through location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CARTO는 ‘Predict through location’을 모토로 내세웠습니다. 즉 CARTO로 보여지는 시각화된 데이터를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향후 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주요 업데이트 소식은 3가지 측면에서 전해 드립니다.  

                <CARTO의 옛 로고 (좌측) / 업데이트 된 기업 로고 (우측)>                                    

  1. CARTO Builder

이전의 Editor 기능에 Deep insights가 합쳐져 Builder가 탄생하였습니다! Editor의 웹 기반 간단한 편집 기능과 반응형 분석 위젯 이었던 Deep Insights가 합쳐져서 데이터의 편집과 분석, 시각화의 과정이 한 번에 처리 가능해졌습니다.

<CARTO Builder 화면>

또한 CARTO Builder는 기업 빅데이터에서 중요 인사이트(Key insights)를 발견하는 강력한 툴로써  비개발자도 별도의 교육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베타버전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1. CARTO Engine – Builder의 원동력

Engine은 Builder에 추가할 수 있는 APIs, 데이터 옵저버토리(Data Observatory), 로케이션 데이터 서비스(Location Data Services), 그리고 Mobile SDK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과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구 통계학적 정보를 더욱 풍부하게 할용하게 해주는 Data Observatory, 다양한 APIs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더하고 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는 SQL or CSS code가 사용되는 만큼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CARTO Builder는 Engine으로 더 풍부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1. CARTO 에서 ‘DB’가 빠진 이유

CARTO가 지향하는 바는 2가지 입니다.

첫째, 로케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찾는 Location Intelligence 기업

둘째, 비(非)개발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툴

기업의 데이터 활용 툴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고, 개발자를 위한 툴이라는 느낌을 주었던 ‘DB’를 과감히 제외하기로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한국 공식 CARTO 총판 SPH >

 

CARTO의 공식 파트너 (주)SPH는 CARTO를 사용한 위치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에 대해 무료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추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 께서는 (주)SPH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