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H와 함께 한 Maps 도입 사례들이 구글 공식 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

SPH와 함께 Google Maps API를 도입한 동아제약, Bitro의 사례가
구글 Enterprise 공식 블로그 및 구글 코리아 공식 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 :)

구글코리아 블로그에 게재된 원문:

동아제약, 길을 쉽게 찾다

작성일: 2012년 10월 12일 금요일
*오늘 블로그 게스트는 동아제약의 이정일님입니다.모바일 세일즈 분야에서 일한다면 모바일한 특성을 갖추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모바일 스마트 오피스나 구글 맵 API로 옮기기 전에 동아제약 세일즈 부서는 진정한 이동성을 구비하는 데에 있어 몇 가지 큰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1,000여 명의 세일즈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부서는 데스크탑 PC만 갖고 있었기 때문에 병원이나 의료원 위치나 클라이언트 기록 등을 사무실에서 확인하고 나가야만 했습니다. 이는 곧, 하루 평균 10-20개 정도 클라이언트를 방문하는 자사 영업사원에게 기록을 업데이트 하고 다음 클라이언트 위치를 찾아보기 위해 사무실에 수차례 왔다갔다하는 수고로움을 의미했습니다.

이와 같은 애로사항을 개선시키고 언제 어디서든 위치정보와 클라이언트 정보를 자사 직원이 쉽게 손안에서 찾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동아제약은 올해 3월 모바일 스마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이크로 스마트 오피스는 10개의 아이패드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가운데 2 개의 앱은 구글 지도와 연동시켰으며 모바일 세일즈 내비게이션이 그 중 하나입니다. 이 앱을 통해 하루 종일 많은 시간을 이동하며 보내는 직원들은 휴대성이 강한 세일즈 지원 시스템인 모바일 세일즈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여 여러 클라이언트를 방문하는 경로를 미리 계획하고 약속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donga2

동아제약의 모바일 스마트 오피스의 중심에 구글 지도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10개의 모바일 앱 가운데 모바일 세일즈 내비게이션 앱은 영업사원들에게 필수입니다. 이 앱은 동아제약 직원들의 생산력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최상의 경로와 고객 스케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작성자: 동아제약 이정일

 

비트로, 세계와 연결시킨다

작성일: 2012년 10월 12일 금요일
*오늘 블로그 게스트는 비트로의 이정훈님입니다.휴대폰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것은 매우 짜증나는 일입니다. 바로 해결이 안된다면 더욱 짜증이 날 것입니다. 비트로가 생산하는 모바일 및 무선 네트워크 시험 소프트웨어는 모바일 회선 장애를 방지하고 신호가 잡히지 않을 때 즉시 재연결 해주는 장치입니다. 비트로는 테스트를 진행하거나 사고에 대처하는 이동이 많은 직원을 고용하는 이동통신회사에 이 기술을 판매합니다. 이통사에게는 빠르고 쉽게 사고지점과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추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2015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30억명이 모바일을 통해 일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정말 많은 사람과 기업들이 안정적인 실시간 위치 공유 솔루션을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 세계적인 고객층과 함께 사업을 빠르게 확장시키고 있는 비트로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지도제작 API를 찾고 있었습니다. 2011년 말 비트로의 스마트폰 기반 소프트웨어에 구글 지도를 통합하기 전, 비트로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비트로의 경쟁력을 제한한 지역기반 지도제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옵션을 고민한 끝에 비트로는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브라우저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지도 서비스는 구글 지도만이 제공한다고 결론을 냈습니다. 구글 지도가 비트로 고객들에게는 직관적이고 개발자들에게는 융통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구글 지도로의 전환은 자연스러웠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탁월하고 합리적인 선택이었습니다.작성자: 비트로 이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