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번역 api 활용 사례 – KEB 하나은행

구글 클라우드 Translation API는 최첨단 기술인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을 이용하여 임의 문자열을 지원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래매틱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요새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신 분은 아시겠지만 굉장히 정확도와 속도가 높아진 것을 경험해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출발어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도 언어 감지 기능을 제공하여 더 나은 번역, 새로운 언어, 언어 조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Translateion API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래매틱 액세스

Trnalsation API는 표즌 Google REST API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Python, Objective C, Ruby 등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샘플 코드를 참조하세요.

텍스트 번역

Translation API는 100여개 이상의 언어와 수천개의 언어 조합을 지원합니다. HTML을 전송하면 텍스트가 번역된 HTML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본 텍스트를 추출하거나 번역된 콘텐츠를 재조합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어 감지

REST API를 사용하여 문서의 언어를 감지하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Translation API는 로그 분석 및 수동 번역 예시를 통해 끊임없이 학습합니다. 따라서 추가 비용 없이도 기존 언어 조합을 개선하고 새로운 언어 조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할당량 조정 가능

간단하게 일일 할당량을 2백만 자에서 5천만 자로 늘리거나 더 높은 할당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간단한 가격 책정 방식

Translation API의 가격은 전송된 문자 수를 백만 자 단위로 계산하여 책정됩니다. Google의 가격 책정 방식은 이해하기 쉽고 매우 경제적입니다.


구글 클라우드 Translation API 의 활용 사례가 있어서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KEB 하나은행에서 국내 최초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쿠폰몰을 작년에 오픈하였습니다. 이 GLN 쿠폰몰은 쿠폰과 여행 메뉴로 구성되어있으며 인터넷 연결이 안되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쿠폰과 여행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몰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7개 국어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멤버스에서 이벤트/쿠폰 -> 글로벌 쿠폰 -> GLN 쿠폰몰 바로가기에 들어가게 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rip에 여행회화라는 코너를 들어가시면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고 실시간 번역 서비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utoML Translation은 머신러닝에 대한 전문 지식이 그리 깊지 않은 개발자도 고품질 커스텀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번역된 언어 쌍을 업로드하면 AutoML Translation이 필요에 따라 확장 가능한 모델을 학습시킵니다. AutoML Translation을 사용하며 단기간 내에 프로덕션 환경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고품질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답니다.

Google의 번역 기능이 시간이 지날 수록 더 똑똑해지고 정확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에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때 Google Cloud Translation API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SPH에서는 Google Cloud의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써 구글 클라우드 내의 다양한 API 활용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