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loud Summit 2019 후기

지난 11월6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구글 클라우드 서밋(Google Cloud Summit in Seoul)이 열렸습니다. 한국 유일 구글맵스 프리미어 파트너인 SPH도 부스를 열어 정말 많은 분들을 뵈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서울에서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서밋에서는 한국 고객이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IT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방안들에 대해서 탐구하는 시간이 이루어졌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는 2020년 초에 서울 GC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리전 개설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거에 맞춰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와 구글 클라우드의 혁신적인 기술을 공유하며 한국사업 준비에 더욱더 집중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5년까지 전세계 데이터의 총량이 5배 이상 증가하고 2021년까지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75% 이상이 멀티 클라우드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합니다.  키노트 세션은 4개의 트랙으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스마트 애널리틱스와 AI / 앱 개발과 데이터 매니지먼트 / 인프라 현대화 / 생산성과 협업 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할 수 있는 부스, 이벤트 공간들이 마련되어있어서 저 또한 부스 운영 외에 이곳 저곳 살펴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SPH 부스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습니다. 저희는 이번 서밋을 위해서 조그마한 구글맵스 스티커와 구글맵스 핀이 박힌 수면 양말을 준비했습니다.

 

SPH 조영만 차장이 ‘모두를 위한 로케이션인텔리전스’ 라는 주제로 tech session 을 전시장 중앙 무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큰 축제 같았던 Google Cloud Summit 2019 를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SPH가 진행하였던 ‘모두를 위한 로케이션인텔리전스’ tech session의 발표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모두를 위한 로케이션인텔리전스’ 발표자료 다운받기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