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Google Nightwalk: 구글지도가 예술작품이 되다

구글지도는 지도의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하루하루 다르게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구글에서, 스트릿뷰 관련 기술의 최종 집합체가 될 만한 프로젝트를 오픈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구글 크리에이티브랩이 선보인 Night Walk라는 프로젝트를 보고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nightwalk

Night Walk파리 마르세이유의 밤거리를 증강현실로 경험할 수 있는 웹페이지입니다. 모든 스토리텔링이 그러하듯이 Julie와 Christophe 라는 사람의 시선으로 파리 마르세이유의 밤거리를 거닐게 됩니다. 이전에 소개되었던 360도 파노라마 view를 찍을 수 있는 Photo Spheres의 기능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마치 실제 그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이어지는 녹색 선을 따라가거나 왼쪽 하단의 버튼을 통해서 이동하면, 마치 가이드 투어를 하듯이 마르세이유 거리 곳곳에 결합된 사진, 비디오, 흥미로운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nightwalk2

가장 기억에 남는 건, Julie가 Nightwalk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거리의 소리를 담는 영상입니다. 실제 루트를 따라가다 보면, 거리의 분위기와 느낌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그 이유가 360도 파노라마 뿐만이 아니라, 루트를 따라 그 장소의 소리가 담겨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왼쪽 하단의 유투브 버튼을 누르면 실제 그 장소에 해당되는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역사, 문화적 장소를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nightwalk4

흔한 파리의 에펠탑 말고. 파리의 밤거리를 거니는것도 하나의 운치있는 여행거리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마르세이유를 경험해보세요 :)

>> Nightwalk로 마르세이유 여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