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후기] Google Maps와 CartoDB의 만남

저번주 목요일(11월12일)  구글 코리아  집현전실에서 ‘Google Maps와 CartoDB만남’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Google Maps의 새로운 APIs정책에 대한 이슈와 국내에 공식적으로는 처음 소개되는 ‘CartoDB’의 폭넓은 활용성에 대한 정보로 가득하였던 세미나 현장, 먼저 사진으로 같이 보시죠!


1부 – Google Maps 소개와 Google Maps APIs

1부는 Google Maps에 대한 소개와 최신 동향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게스트 스피커로 Google Japan의 켄지(구글 맵스 아시아 세일즈, 디벨롭먼트 매니저)의  발표를 시작으로, Google Maps Premier partner인 (주)SPH에서 준비한 Google Maps의 최신 동향과 APIs정책에 세부적인 내용으로 이어졌습니다.


<(주)SPH 소광진 대표>

<(주)SPH 유경수 이사>

<coffee break>

첫 번째 세션이 끝난 뒤 networking과 간단한 다과로 보충한 뒤, 힘을 내 두번째 세션을 이어갔습니다.

 

2부 CartoDB 소개


<carto DB 소개>

Google Maps를 더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 CartoDB가 한국에 공식으로 처음 소개되는 시간!에 맞추어 스페인 지사의 Miquel의 화상 발표를 계획했었지만, 갑자기 사정이 생기는 바람에 (주)SPH 유경수 이사님이 대신 무대로 올라가셨습니다. 돌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CartoDB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김선경 연구소장(위), 질문 하시는 청중들(아래)>

그리고 다음 프로그램으로 이 날 가장 많은 질문을 받으신 김선경 연구소장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CartoDB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와 활용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하셨고, 청중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CartoDB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진리 대리>

그리고 이 날 세미나에서 가장 높은 호흥을 받았던 마케팅 팀의 진리 대리님의 CartoDB시연! CartoDB의 창업자의 말대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도 지도를 만들 수 있는 지도’를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3시간이 넘는 긴 세미나였지만,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시고 참여자 분들의 질문과 Google Maps와 CartoDB에 대한 관심에 저희 (주)SPH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 새로운 세미나로 다시 뵙겠습니다!

******

  1. 세미나 자료가 필요하세요? 세미나 자료 요청하기

(저희는 Onsite세미나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요청사항이 있으실 경우, 위의 링크에 ‘회사이름’과 ‘요청사항’을 함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 세미나 동영상과 다음 세미나에 대한 내용은  www.sphinfo.co.kr 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