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후기]M2M 물류 시대, 구글 지도로 답을 찾아보세요!

2016년 처음 열리는 구글 세미나! 역대 최고 인원이 몰리며 물류 관제에 대한 한국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하여  ‘오전/ 오후’로 하루 두 번의 세미나로 나눠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물류 시대, Google Maps 를 활용해  어떻게 스마트해질 수 있는지 전달하였던 뜨거웠던 세미나 현장 함께 가시죠!

Google for Work, 어떤 기관인가요?

Google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Search, Gmail 등의 기본적인 기능에,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심화 기능, SLA(서비스 보장) 등의 가치를 더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싱가폴에 있는 Google for Work 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Google for Work 북아시아지역 책임자인 Gwladys의 웰컴 인사와 더불어 Google for Work의 유일한 한국거주 담당자 서본양 매니저의 Google Maps에 대한 소개로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Google Maps의 방향성 및 전세계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Google for Work 북아시아지역 Maps 담당 매니저의 웰컴 인사>

 

<Google for Work 서본양 매니저의 프레젠테이션>

SPH, 현장의 이야기를 담다

한국 내 Google Maps 파트너이자 5년 넘게 를 판매하고 GIS 업계에서 15년이 넘는 그야말로 ‘베테랑’들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영업 현장과 기술 개발에서 접했던 Google Maps의 불만과 이를 해결해 왔었던 SPH의 노하우와 경험에 대해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이어진 발표였지만 청중들의 반응은 오전에도 오후에도 뜨거웠습니다.

<Google Maps API의 최신 동향 및 고객사례, SPH 노상철 팀장>

 

<스마트 물류 시대의 Google Maps API의 활용, SPH 김선경 연구소장>

 

Hyundai U&I, 현장 경험과 활용 방안을 이야기하다

마지막으로 현재 SPH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현대유엔아이 김상용 차장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풍부한 자료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 그리고 스마트 물류라는 세미나 취지에 알맞는 현장 경험까지. 세 박자가 어우러진 멋진 설명이었습니다.



<글로벌 육해상 관제에서 사용되는 M2M 기술과 실제 사례, 현대 U&I 김상용 차장>

스마트 물류시대. 어떤 솔루션으로 자산 관리(Asset Tracking)을 하고 계신가요? 이번 구글 세미나에서는 이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솔루션을 전해드리고자  현장 전문가들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더욱 새로운 내용으로 다음 세미나 때 뵙겠습니다.
>> 세미나 자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