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과 함께 기분 좋은 여행을 떠나보세요.

지도는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도구입니다. 구글 맵은, 여행을 예약한 후 새로운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에서부터 집에 도착해 자신의 여행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것까지 도와줍니다.

 

예약정보 관리
구글맵에서 Your places를 통해서 호텔, 항공권 등 예약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항에 체크인 하러 가는 경로, 다음 호텔로 가는 경로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약 내역은 오프라인으로도 접근 가능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여행 시 유용합니다.

여행지에서 길 찾기
저는 여행지에서 제일 힘든 것이 길을 찾는 것인데요, 내 위치가 제대로 나와도 방향을 몰라 지도를 뒤집어가며 힘들게 길을 찾았지요. 이럴 때 라이브 뷰라는 베타 기능인 AR 구글맵을 이용해보세요. 지난 8월 4일에 포스팅한 AR 구글맵은 이번부터 ARCore 및 ARKit을 지원하는 Android 및 iOS 기기로 베타 버전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찾기
여행하면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 낯선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찾기란 힘든 것입니다. 리뷰가 좋은 음식점을 찾아가도 내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맵에서는 음식점들의 위치와 리뷰, 인기 메뉴 뿐만 아니라 Your match로 그 음식이 얼마나 내 취향에 맞는지와 식당 대기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나에게 맞는 레스토랑 찾기

식당이 붐비는 시간, 인기 메뉴 등 정보와 식당 예약하기

여행을 친구와 공유하기
여행의 끝은 바로 친구들과 여행에 대해 공유하고 이야기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어디를 갔었는지 일일이 기억하기는 힘듭니다. 구글맵에서는 손쉽게 다녀왔던 여행에 대한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만일 구글맵의 위치 기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새로 업데이트 된 타임라인을 이용해서 다시 여행의 기억을 되새기는 것은 물론, 마음에 들었던 장소를 메모와 함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이러한 항공권과 호텔 예약, 스트리트뷰(스트리트뷰를 사용할 수 있는 국가의 경우) 및 새로운 타임라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약 및 라이브러리는 Android와 iOS에서 제공되며, 새로운 타임라인은 Android에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식당과 나와의 적합도(관심장소)와 식당의 붐비는 정도와 같은 식당 정보들, 예약내역 관리, 여행 공유 등의 기능은 한국에서도 사용가능하지만 AR로 경로 찾기의 경우는 보안 때문에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비록 한국에서는 전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지만 해외여행 가서는 요긴하게 쓰일 수 있으니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