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Map이 성공적으로 개최한 GTC 2019 후기

지난 10월30일부터 11월1일까지 베이징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GIS Software Technology Conference 2019 (이하“GTC 2019”)에 다녀왔습니다.  “Geo-intelligence, Deep Evolution”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이번 GTC가 3일동안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기술, 새로운 아이디어 및 새로운 모델, 국제 최신 연구 결과 및 GIS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유하고, 정부 기관, 연구소, 대학 및 기업의 리더 및 전문가와 산업 발전의 새로운 트렌드를 공동으로 탐구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프랑스, 독일, 한국 남아프리카, 브라질 등 50여개국 GIS 관련 정부 지자체, 기관 관계자 분들이 참여하였고 규모도 정말 컸습니다. GTC 2019 첫 날에는 SuperMap 및 글로벌 파트너가 11개의 세션을 통해 SuperMap을 활용한 각 솔루션들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에서는 미래앤서해에너지의 김종원 대리가 ‘도시가스 산업에서의 3D GIS 기반 배관망 및 시설물 관리’ 라는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도시가스에 관련한 소개, 도시가스에서 활용하고 있는 GIS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들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세 가지 제품 출시 행사가있었습니다. HUAWEI의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인 SuperMap과 HUAWEI의 특별 Ceremony 시간이 있었습니다.  HUAWEI Wotu 디지털 플랫폼을 위한 플랫폼 통합을 시작하여 HUAWEI와 SuperMap이 공동으로 디지털 중국 구축에 디지털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SuperMap과 Alibaba Group은 최초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 클라우드 네이티브 GIS”프로덕션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uperMap은 AI GIS를 통해 지리 정보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신제품 SuperMap GIS 10i를 출시했습니다. 

GTC 입구에 놓여져 있었던 AI-FLY

 

GTC 2019 전시장에서는 약 30개의 파트너 회사가 최신 기술, 제품, 솔루션 및 장비를 전시하였습니다. 다양한 업체들의 부스를 관람하면서 GTS 관련한 다양한 장비들과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국제포럼에서는 17개의 세션이 열렸으며 약 13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다각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SuperMap은 해외 5개의 대학과 6개의 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Ceremony 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서 이번 GTC 2019에서 발표한 SuperMap GIS 10i에는 Cloud GIS 서버, Edge GIS 서버, 웹용 터미널 GIS, 온라인 GIS 플랫폼이 포함되며 AI 기술과 결합됩니다. 이번 GTC 이후 10i에 관련된 소식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