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쇼핑 시즌, 구글지도로 쇼핑몰에서도 똑똑하게!

무더웠던 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날씨가 쨍하니 추워졌습니다. 공기통 구독자 여러분들,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시죠?

날씨가 추워지니 거리에 크리스마스 트리도 하나 둘 보이고, 연말 분위기가 제법 나기 시작합니다. 이 시즌이 되면 쇼핑몰들은 연말, 연시를 맞아 가족, 친지, 친구 등 주변 분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하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고르는 사람들로 북적이지요. “쇼핑몰과 같은 넓고 복잡한 실내에서도 스마트폰 지도로 길을 찾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종종 드는데요, 구글은 이미 해외 여러 국가에서 이런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영국, 일본, 벨기에 등 나라들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2.2이상의 휴대폰만 있다면 1만여개 이상의 빌딩 내부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 가능한 건물 리스트 보기)

121114-IndoorMall-11
Google Maps 실내지도에서 보이는 캐나다의 West Edmonton mall의 실내 지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라고 하네요!

121114-IndoorMall-2
안타깝게도 아직 실내지도를 제공하는 국내의 건물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건물의 평면도를 올리면 그 내용을 반영하여 실내지도가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Google Maps 팬 여러분들의 활발한 참여로 우리나라에서도 길 잃지 않고 똑똑하게 쇼핑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