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O업데이트]CARTO Builder 파헤치기

저번 포스팅에서 CARTO의 사명이 바뀐 것 외에도 제품의 새 라인업 등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CARTO 업데이트 내용 중에서 가장 핵심인 CARTO Builder 를 파헤쳐 보았습니다. CARTO의 사명과 더불어 기업의 비전을 담고 있는 CARTO Builder  과연 이전과는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CARTO의 비전을 담은 Builder: Democritizing Location Intelligence

 

<CARTO Builder – 에디터와 위젯이 합쳐진 형태입니다>

CARTO Builder는 CARTO의 기업 미션을 가장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RTO는 모든 사람들이 로케이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데 ‘민주적’으로(Democritizing location intelligence)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인데요, 이는 데이터 분석과 가공에 있어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해  분석, 시각화 그리고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Builder는 개발자부터 IT 비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Location Intelligence 분석툴입니다. Builder를 사용해 조직의 크기에 상관없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고, 빅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최적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Builder의 주요 특징

 

<인터렉티브 위젯을 바탕으로 분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적인 에디터에서 동적인 위젯으로

CARTO Builder는 이전 CartoDB의 에디터와 Deep insights 가 합쳐진 형태인데요, 에디터에서 데이터를 가공해 지도에 표출해 주는 것이 가능했다면, Builder 는 이를 더 확장해 위젯과 예측 기능이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터렉티브 위젯(상단 오른쪽)에서 마우스로 내가 보고 싶은 영역을 그래프에서 정보를 선택하면 바로 지도에 반영됩니다. 실시간 필터링과 개더링이 가능한 형태로 변화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위젯 블락별 편집 가능>

더 쉬워진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셋의 순서를 손쉽게 바꾸고 결과는 위젯에 바로 반영이 됩니다. 지도 편집 단계는 이번 포스팅 가장 윗부분 이미지처럼 보여집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데이터셋 부분을 잘라낸 것인데요, 보시면 왼편에 필드값이 주어져 있습니다. 이 값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오른편 위젯에 반영되는데요, 데이터 편집 단계에서 사용자가 강조하고 싶은 데이터의 순서를 바꿔서 원하는 조건으로 편집해 분석하고 고객과 지역을 이해하는 데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년 10월달에는 CARTO에 대한 세미나 및 풍성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help@sphinfo.co.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