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팩맨을 실제 세계로 데려옵니다

구글 지도 플랫폼 게임 솔루션이 처음 발표된 2018년 이후, 스튜디오의 게임 개발자들은 이 솔루션을 사용하여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흥분해 왔습니다. Unity에서 객체로 이용 가능한 수억 개의 3D 건물 기하학적 구조와 공원과 도로와 같은 도시 환경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자들은 새로운 위치 기반 게임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기존의 게임을 리메이크 하는 것까지 모두 가능해졌습니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렇게 리메이크 된 ‘팩맨 지오(PAC-MAN GEO™)의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이 데모는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곳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현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팩맨 탄생 40주년을 기념하여 전 세계 170국에서 구글 지도 플랫폼으로 제작된 정식 버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곧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현실 세계의 거리에서 팩맨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980년 5월 22일에 처음 출시된 팩맨은 그 이후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구글 지도를 활용하여 PAC-MAN, Blinky, Pinky, Inky, Clyde를 실제 세계에 풀어놓으려는 반다이 남코 팀의 노력이 완벽하게 이리가 있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팩맨과 유령이 도시에 상륙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플레이어들은 팩맨이 탄생한 이후 실제 세계에서 플레이를 하고 싶어했어요. 반도 남코 연구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서 모토야바 히로후미가 전했습니다.

구글 지도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확인하고 실제 게임을 구축하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