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폰으로 나만의 스트릿뷰 촬영하기! Photo Sphere Camera

전 세계 도로를 누비며 스트릿뷰를 촬영하는 스트릿뷰 자동차는 이제 누구에게나 익숙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는 Trekker라는 장비를 활용하여, 자동차가 다닐 수 없는 지역을 도보로 다니며 촬영한 적도 있습니다.

streetview_camera

그리고, 이제는 개인이 촬영한 스트릿뷰를 구글지도에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폰으로 나만의 스트릿뷰를 촬영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eongsan(1)

위 화면은, 사용자가 직접 구글지도에 올린 제주도 성산일출봉의 스트릿뷰입니다. 사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마우스를 움직이는대로 해당 장소의 360도 파노라마 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차럼 나만의 스트릿뷰를 촬영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구글카메라, 혹은 iTunes에서 Photo Sphere Camera를 받으신 후, Photo Sphere 기능을 실행시켰을 때 나타나는 파란 점들에 카메라의 위치를 맞추기만 하면, 자동으로 360도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Photo-Sphere-Header

다른 사용자들이 올린 스트릿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오른쪽 하단의 페그맨pegman(1)을 클릭하시면, 지도 뷰가 전환되면서 작은 파란색 점들이 나타납니다.

seongsan(5)

뿐만 아니라, 페그맨을 클릭했을 때 나타난 파란색 실선은, 최근 구글에서 Google Cultural Institut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도의 자연 유산을 온라인으로 전시하기 위해 촬영하였던 스트릿뷰 경로입니다.

Google Cultural Institute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 “구글, 세계자연유산 제주를 알리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