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통부는 파이프라인의 안전을 위해 운영 조건을 규제하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파이프라인 운영자들은 이러한 모니터링을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
계획
미국 교통부의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서는 위성 이미지와 데이터, 개방된 지오데이터 벡터 소스 및 소셜 미디어를 결합하여 파이프 주변의 관련 활동이나 변화를 즉각적으로 알릴 수 있는 모니터링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런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계획하고 행동하는 데 필요한 특징, 측정 및 통계를 추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해결책
디지털글로브는 석유 및 가스 회사에 전체 설치 공간에 대한 고해상도 위성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GBDX(Gepspace Big Data Platform)를 활용하여 디지털글로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동 분석을 다음과 같은 기술로 대체합니다.
- 도로 및 건물 추출
- 오픈 소스 벡터와 소셜 데이터 통합
- 변경 지수를 작성하여 운영자가 파이프라인의 각 세그먼트에서 어떤 활동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
-
결과
이전에는 파이프라인 운영자들이 위성 이미지에서 토지 이용의 변화를 감지하거나, 파이프라인의 특징을 식별할 수가 없었습니다. 디지털글로브는 데이터를 마이닝하고 정교한 알고리즘과 크라우드소싱을 구현함으로써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규모의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Overview
- 파이프라인 모니터링
- 산업: 석유 및 가스
- 활용한 제품: DigitalGlo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