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 맛집 탐방 경력 25년차, 박 부장이 소개하는 전국 맛집 300 지도

먹방, 먹스타그램, 먹방의 신,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늘 우리의 마음을 두근두근 설레게합니다.  TV방송에서 보던 맛집들은 도데체 어디 있는걸까? 가려면 얼마나 걸리려나? 충청도인가? 전라도인가? 많은 분들이 맛집을 찾아가기 전 하는 고민들입니다. 이번 여행에는 어디 맛집을 가면 좋을까? 여행을 떠나기 전 하는 생각입니다. 돌아다니다보면 길을 잃거나, 날씨에 지쳐 결국 가까이 있는 식당을 들어가곤 하죠.

20150216_restuarants-1024x509

이런 곤란함에 처하셨던 분들을 위해 SPH에서 전국 맛집 300 지도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맛집 탐방 경력 25년에 매주 맛집을 찾아 하이에나처럼 전국을 돌아다니는 박 부장의 전국 맛집 300지도!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뿐만 아니라 해산물, 육식, 면, 분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바로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국 맛집 300 지도 보기! 

그렇다면 ‘나만의 전국 맛집 지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Google의 My Maps (내 지도)는 기존 Google Maps Engine에서 변경된 무료 지도 만들기 서비스 입니다. My Maps는 장소 검색, 루트 만들기, 가맹점/지점 관리 등 지도 위에 다양한 테마로 장소들을 검색하고 관리, 공유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먼저 My Maps (http://mymaps.google.com) 사이트로 이동, 새 지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01502_mymaps-1024x509

지도 만들기 1번째 단계는 지도 제목 및 설명 수정 입력입니다.  My Maps는 맛집 지도 뿐만 아니라 가맹점, 여행 장소, 관광지, 편의시설 등 모든 장소를 검색하여 입력할 수 있으니 다양한 테마의 나만의 지도를 만들어 보는 것도 활용법 중 하나일 듯 싶습니다.

201502_mymaps_2

오른쪽 상단의 ‘레이어 추가’ 버튼을 통해 여러 레이어를 생성하거나 이름을 변경하여 원하는 카테고리 별로 장소들을 나누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 서울 맛집, 경기도 맛집, 제주도 맛집 등

201502_mymaps_4-1024x507

저의 첫 번째 맛집은 여의도의 위치한 ‘진주집’입니다. 진주집은 닭칼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등 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 진주집 맛집 후기)

201502_mymaps_3

위에 처럼 맛집을 등록하고 나면 장소 표시의 아이콘 모양이나 색깔도 원하는대로 설정하고, 연관된 사진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01502_mymaps_7-1024x534

위의 방법처럼 My Maps에 많은 장소들이 쌓이다보면 나만의 맛집 뿐만 아니라 여행, 편의시설, 관광지 지도 등 다양한 테마의 지도를 손쉽게 만들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 My Maps 활용법 1 : 기업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My Maps Pro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