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 맛집 탐방 경력 25년차, 박 부장이 소개하는 전국 맛집 300 지도
먹방, 먹스타그램, 먹방의 신,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늘 우리의 마음을 두근두근 설레게합니다. TV방송에서 보던 맛집들은 도데체 어디 있는걸까? 가려면 얼마나 걸리려나? 충청도인가? 전라도인가? 많은 분들이 맛집을 찾아가기 전 하는 고민들입니다. 이번 여행에는 어디 맛집을 가면 좋을까? 여행을 떠나기 전 하는 생각입니다. 돌아다니다보면 길을 잃거나, 날씨에 지쳐 결국 가까이 있는 식당을 들어가곤 하죠.
이런 곤란함에 처하셨던 분들을 위해 SPH에서 전국 맛집 300 지도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맛집 탐방 경력 25년에 매주 맛집을 찾아 하이에나처럼 전국을 돌아다니는 박 부장의 전국 맛집 300지도!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뿐만 아니라 해산물, 육식, 면, 분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바로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만의 전국 맛집 지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Google의 My Maps (내 지도)는 기존 Google Maps Engine에서 변경된 무료 지도 만들기 서비스 입니다. My Maps는 장소 검색, 루트 만들기, 가맹점/지점 관리 등 지도 위에 다양한 테마로 장소들을 검색하고 관리, 공유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먼저 My Maps (http://mymaps.google.com) 사이트로 이동, 새 지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지도 만들기 1번째 단계는 지도 제목 및 설명 수정 입력입니다. My Maps는 맛집 지도 뿐만 아니라 가맹점, 여행 장소, 관광지, 편의시설 등 모든 장소를 검색하여 입력할 수 있으니 다양한 테마의 나만의 지도를 만들어 보는 것도 활용법 중 하나일 듯 싶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레이어 추가’ 버튼을 통해 여러 레이어를 생성하거나 이름을 변경하여 원하는 카테고리 별로 장소들을 나누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 서울 맛집, 경기도 맛집, 제주도 맛집 등
저의 첫 번째 맛집은 여의도의 위치한 ‘진주집’입니다. 진주집은 닭칼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등 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 진주집 맛집 후기)
위에 처럼 맛집을 등록하고 나면 장소 표시의 아이콘 모양이나 색깔도 원하는대로 설정하고, 연관된 사진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처럼 My Maps에 많은 장소들이 쌓이다보면 나만의 맛집 뿐만 아니라 여행, 편의시설, 관광지 지도 등 다양한 테마의 지도를 손쉽게 만들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 My Maps 활용법 1 : 기업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My Maps Pro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