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 컴퓨터 앞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보는 당신을 위한 Tip

물론 이동 중에는 모바일에서 지도를 확인해야 하지만.. 사무실 책상에서도 모바일로 확인하시나요? 구글지도에서 “휴대기기로 장소 보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지도에서 장소검색 후, 1) URL 복사, 2) PC용 카톡 오픈, 3) 복사한 URL 붙여넣기, 4) 모바일 카톡 오픈 5) 전송된 URL 클릭.. 벌써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는 이 과정이,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엄청나게 편해졌습니다.

웹 지도에서 장소 검색 후, 1) 기기로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2) 모바일로 전송된 알림 클릭으로 바로 위치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기기로보내기

 

지도에서 장소를 검색한 뒤, 장소 카드를 열어보면 이렇게 ‘기기로 보내기’ 버튼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위치정보를 보낼 수 있는 기기들의 리스트가 뜨는데요.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단, 컴퓨터와 동일한 계정으로 구글지도에 로그인된 모바일 기기만 뜬다는 점 주의하세요!  또 휴대기기에 최신 버전의 구글 모바일 지도가 설치되었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대1

 

저는 아이폰으로 전송해보았는데요. 버튼을 누르자 마자 스마트폰에 알람이 울립니다. 화면 상단에 뜬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글지도 어플을 통해 위치 정보가 표시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더 이상 SNS로 URL을 보내거나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웹에서 검색한 위치 정보를 바로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