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Map AI 애니메이션 스타일 지도

지도는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예술적 측면에서의 시각적 산물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지도를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색깔입니다. 아름답게 채색된 지도는 정보를 더 잘 전달할 수 있고, 독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체계적인 색 이론과 소비자 심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지도를 만들 때 색에 신경쓰지 않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항상 풍부한 색상과 멋진 균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훌륭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은 보통 지도 색 매칭을 위한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SuperMap iDesktopX에서 제공하는 AI 맵핑 기능 덕분에, 사진의 색을 지도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AI 맵핑 기능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장면의 색상을 지도로 마이그레이션 한 4가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시리즈 1: 창춘 시 지도

원본 이미지:

 

 

변환!

 

 

 

시리즈 2: 지형도

원본 이미지:

 

변환!

 

 

시리즈 3: 자금성 지도

원본 이미지:

 

변환!

 

재미있으셨나요? AI 매칭은 머신러닝의 K-평균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스타일 그림과 원본 맵의 주요 색상을 추출하여 영역 정렬 알고리즘에 따라 스타일 사진의 색상 매칭을 원본으로 빠르게 전송합니다. 그러면 이제 아름다운 지도가 완성됩니다.

SuperMap iDesktopX를 사용하면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사진 한 장을 찾아 “AI Picture(AI 사진)”탭의 “Style Transfer(스타일 전송)” 그룹에서 “Custom Picture(사용자 지정 사진)”을 선택한 후, 마이그레이션 합니다. 지도 완성은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Color Adjustment(색상 조정)” 그룹의 버튼을 클릭하여 지도의 색상을 전환하거나, 흑백으로 만드는 등 여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SPH는 CARTO, Google Maps, SuperMap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맞춰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